스킵네비게이션

대학원장 인사말

국제화.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참된 인재

세계수준의 전문특화라는 목표를 향해 대장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홍익인간(弘益人間)과 원융무애(圓融無碍)의 건학이념 아래 1997년에 설립된 영산대학교는 21세기 국제화.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성과 실용성을 갖춘 참된 인재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실사구시의 학풍을 추구하면서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 왔습니다.
최근 지식기반사회로의 급속한 변환, 인터넷 및 정보통신 신기술의 급격한 발전 그리고 국경을 초월한 Global 무한경쟁체제가 점차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론적 기반 위에 실용학문 탐구를 통한 특성화 및 차별화에 주력하여 왔습니다.

법무·경영대학원에서는 행정분야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사회구조적 변화 속에서 공공의 사회질서와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보호하는 공공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따른 인재를 육성하는 선도적인 프로그램으로 독보적인 명성을 더해가는 가운데 계속적으로 훌륭한 전임교수진을 증강하고 저명한 겸 임교수진을 확대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한국비즈니스전공을 신설하여 국제화, 전문화, 실용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관광대학원에서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호텔관광대학을 기반으로 유럽식 전용건물인 University Hotel Building과 Tourism Culinary Complex를 완공하여 선진 호텔관광 전문인재 육성을 목표로 UNLV 및 HongKong Polytech 대학과의 해외 프로그램 연계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식 최첨단 조리교육시설과 미국식 프로젝트형 교육시스템을 개발하여 건강조리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선구자로서 세계 및 국내 F&B산업에서 Top leader가 될 수 있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부산미용을 선도해 나가는 미용예술대학원은 부산·울산·경남 유일의 미용예술분야 전 과정, 학부, 대학원(석사), 박사과정의 수직적 교육체계를 갖춘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으로 우수한 교수진에 의한 이론과 실무 중심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부동산대학원에서는 부동산 전문기업인 "부동산114"와의 산학협력 및 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사례위 주의 실무중심교육, 국내외 부동산 Tour, 외부 전문가 초청특강 및 세미나를 강화함으로써 국제적 부동산 전문가 양성에 선두주자로서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원은 교통분야와 IT기술이 접목된 응용시스템 개발 및 운영 전문가 양성과 교통/ITS 분야의 계 획, 분석, 운영기술을 보유한 고급인력 양성, 유비쿼터스 임베디드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대학원은 세계수준의 전문특화라는 목표를 향해 대장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알찬 대학원, 믿을 수 있는 대학원에 함께 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영산대학교 대학원은 여러분의 자랑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총괄대학원장 디자인학박사 최우석